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슈] 유노윤호 불법 유흥업소 방문 총정리.

by 슈퍼치킨 2021. 3. 14.

지난 3월 12일 MBC 뉴스를 통해 유노윤호의 불법 유흥업소 출입 소식이 보도되었다. 유노윤호 일행은 방역수칙을 어기고 밤 10시 이후 술자리를 갖다가 경찰 단속에 적발되었다.

 

또한 유흥업소는 일반음식점으로 등록한 불법 유흥업소로 밝혀졌으며, 특정인을 상대로 멤버십(회원제)만 예약 가능한 곳이라고 한다. 

 

뉴스에 따르면 유노윤호는 지인 3명 및 여성 종업원과 술을 마셨고, 단속에 걸리자 동석자들은 경찰들과 몸싸움을 벌였으며 이러한 와중에 유노윤호는 도주를 시도했다고 한다.

 

이후 유노윤호는 SNS를 통해 방역수칙을 어긴 점을 인정하고 사과문을 기재했다.

 


이후 유노윤호의 소속사인 SM 엔터테인먼트 역시 공식 입장을 통해 사과문을 발표했다. 하지만 뉴스에 대해 잘못 보도된 부분을 지적하고 나섰다.

 

유노윤호는 친구의 고민 상담을 위해 연락을 받고 처음으로 방문한 곳이며, 여성 종업원은 동석한 사실이 없다. 또한 경찰과 마찰은 동석자들이며, 도주를 시도하지 않았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입니다.


금일 유노윤호 관련해 사실과 다른 내용이 보도되어, 이에 대한 당사의 입장 말씀드립니다.

 

유노윤호가 방역 수칙을 지키지 못한 점은 명백한 잘못이고, 스스로도 깊이 반성하고 있으나 방역 수칙을 어긴 것 외에 잘못된 행동은 절대 하지 않았습니다.

 

유노윤호는 고민 상담을 하고 싶다는 친구의 연락을 받고 친구가 오라는 장소로 갔을 뿐이며, 그날 처음 방문한 곳이었습니다.

 

또한 유노윤호는 해당 장소에서 친구들끼리만 시간을 보냈고, 여성 종업원이 동석한 사실 역시 전혀 없습니다.

 

단속 당시 현장에는 여성 종업원이 아닌 결제를 위하여 관리자 분들이 있었을 뿐입니다.

 

그리고 유노윤호는 단속 당시 도주를 시도한 사실이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경찰 및 관련 공무원들의 공무집행에 성실히 협조하여 곧바로 현장에서 신분 확인 후 귀가 조치를 받았습니다.

 

갑작스럽게 십여 명의 사복경찰이 들이닥쳐 단속하는 상황에서 경찰관임을 인식하지 못했던 친구 일부가 당황해 항의하기는 했으나, 이는 유노윤호와는 관계없이 일어난 일입니다.

 

제대로 확인되지 않은 채, 사실과 다르게 보도된 부분은 심히 유감스럽습니다. 잘못한 부분에 대한 질책과 벌은 달게 받겠으나 근거 없는 억측은 삼가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SM 엔터테인먼트의 입장문은 경찰 관계자의 공식 발표를 통해 어느 정도 사실임이 밝혀졌다.

 

일각에서는 단속 당시 정 씨가 도주하려 했고, 같이 있던 일행이 경찰과 몸싸움을 벌였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에 경찰은 몸싸움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단속 당시 일행 중 일부가 경찰에 항의했지만, '공무집행방해죄가 될 수 있다'는 안내에 곧바로 제지됐다는 게 경찰 측 설명이다.

 

경찰과 일행 사이 몸싸움은 없었고, 정 씨가 자리에서 피하려 하지 않았다고도 했다. 경찰 관계자는 '공무집행방해죄에 해당하지는 않는 것으로 보고 있다'라고 밝혔다.


현재 드러난 사실을 종합해보면 유노윤호는 불법 유흥업소의 회원이 아니며 친구의 연락을 받고 처음 방문한 곳이다. 또한 경찰을 피해 도주하거나 몸싸움을 벌이지 않았다는 것이다.

 

다만 여성 종업원과 함께 있었다는 것은 경찰 조사를 통한 사실관계 확인이 필요해 보인다.

 

이로 인해 유노윤호는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게 되었다. 평소 열정 가득한 예의 바른 청년으로 대중에게 알려졌기에 유흥업소 출입으로 인해 대중의 실망감은 크게 다가올 것이다.

 

또한 유노윤호를 광고 모델로 내세웠던 요기요는 그와 관련된 사진을 삭제하는 등 거리두기를 시작했다. 이는 유노윤호를 광고 모델로 내세웠던 다른 기업들도 뒤따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