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 화/해외 영화

[영화] 속편을 위한 예고편 -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와드의 범죄

by 슈퍼치킨 2020. 7. 15.

※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은 뒤로 가기를 눌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

" 속편을 위한 2시간짜리 예고편"  


■ 영화 소개.

  • 개봉 : 2018년 11월.
  • 장르 : 모험, 가족, 판타지.
  • 감독 : 데이빗 예이츠.
  • 출현 : 에디 레드메인, 조니 뎁, 케서린 워터스턴 등.
  • 흥행 : 국내 총 관객  수 241만 명.

■ 영화에 대한 나의 생각.

 

솔직한 심정으로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를 보고 나서 실망감을 감출 수 없었다. 호평을 받았던 전작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었까? 영화를 보는 내내 기대는 실망을 바뀌었다. 어떤 부분에서 실망을 느꼈는지 하나하나 설명해드리도록 하겠다.

 

- 너무나 많은 인물들과 이야기.

 

영화의 주인공은 뉴트 스캐맨더로서 그와 신비한 동물들과의 모험이 주된 이야기이다. 하지만 이번 영화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린델왈드의 비중이 클 것이라는 것을 예상할 수 있다. 하지만 예상과는 달리 생각 이상으로 많은 등장인물이 등장한다.

 

단순히 등장인물만 많아진 것이 아닌 그에 따른 이야기도 많아져 정작 중요한 뉴트와 그린델왈드의 비중은 확연하게 줄어들었다. 물론 맥락상 필요한 이야기라고는 하나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된 것이다. 보다 뉴트와 그린델왈드에 집중을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 신비한 동물들은 어디에?

 

전편과 달리 신비한 동물들에 대한 비중도 역할도 축소되었다. 영화 초반 뉴트의 집무실에서 소개되는 동물들과 중국의 고대 전설 속의 동물인 '조우우'의 활약을 빼고는 영화 속에서의 활약이 굉장히 미미하다. 신비한 동물들이란 제목을 쓴 이유가 무색해질 정도이다. 

 

- 화려하고도 강렬한 마법 전투씬은 또 어디에?

 

전편의 강렬한 마법 전투씬 때문에 이번 영화 역시 화려한 마법 전투신을 한껏 기대했었다. 하지만 초반 그린델왈드의 탈출 장면을 제외하고는 인상 깊게 남은 마법 전투씬은 기억나지 않는다. 마지막에 그린델왈드가 마법의 힘을 보여주지만 전투라기보다는 일종의 선전에 가까워 인상적이진 않았다.

 

- 역할에 대한 미스캐스팅. 

      

우선 그린델왈드 역에 캐스팅된 조니 뎁에 대해 우려를 가졌었다. 장난기 많은 잭 스패로우의 영향으로 조니 뎁이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베테랑 배우인 조니 뎁은 역시 명불허전이었다. 그는 그린델왈드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었다.

 

하지만 미스캐스팅이 아예 없던 것은 아다. 바로뉴트의 형인 테세우스 스캐맨더 역의 칼럼 터너는 완변한 미스캐스팅이다. 누가 보아도 형인 테세우스가 동생인 뉴트보다 어려 보인다고 생각한 건 나뿐만이 아니었을 것이다.

 

실제로도 에디 레드메인(1082년생)과 칼럼 터너(1990년생)의 나이차는 상당하다. 그래서인지 영화를 보는 내내 뉴트가 동생이라는 사실에 집중하기가 힘들었다.   

 


■ 누리꾼 반응.

 

- 시간가는줄 알고 봤습니다.

- 동물 보고싶으면 동물농장 보세요.

- 이불이랑 베게 꼭 챙겨가라.

- 기대를 낮추고 보았음에도 기대 이하였음.

- 그린델왈드가 무슨 범죄를 저질렀는지 기억이 안 난다.

-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시작 전'.

- 2시간짜리 예고편 잘 봤습니다.


■ 줄거리 소개.

 

강력한 어둠의 마법사인 겔러트 그린델왈드가 탈출하면서 마법세계는 다시금 위기의 상황을 맞이하게 된다. 그렇게 탈출에 성공한 그린델왈드는 추종자들을 모아 마법세계뿐만 아니라 인간 세계까지 지배하려는 야욕을 드러낸다.

 

하지만 강력한 라이벌인 알버스 덤블도어가 걸림돌로 존재하기에 이를 견제하기 위해 옵스큐러스인 크레덴스를 찾아 나서게 된다. 그리고 이를 알아챈 덤블도어는 제자였던 뉴트에게 크레덴스를 찾아줄 것을 부탁한다.  

 

곤란해하던 뉴트는 자신을 찾아온 제이콥과 퀴니를 통해 티나의 소식을 듣게 되고, 그녀 역시 크레덴스를 찾아 유럽에 와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렇게 뉴트는 크레덴스를 핑계로 티나를 만나 오해를 풀고자 제이콥과 함께 티나를 찾아 나서게 된다.

 

자신의 어머니를 찾아 유럽에 온 크레덴스는 자신의 처지와 비슷한 내기니와 함께 하고,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는 그린델왈드는 그가 스스로 자신을 찾아오게끔 멀리서 그를 지켜보게 된다.

 

한편, 우여곡절 끝에 티나를 만난 뉴트는 그동안의 오해를 풀고 함께 크레덴스를 찾아 나서게 된다. 이때, 그린델왈드는 자신과 함께할 추종자들을 모으기 위해 집회를 개최한다고 공개적으로 선언한다.

 

집회 당일날, 뉴트와 티나를 비롯해 그린델왈드를 잡기 위한 마법부와 이해관계가 엮인 다양한 인물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된다. 과연 그린델왈드가 개최한 집회에서는 어떠한 일들이 벌어지게 될까?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뉴트 스캐맨더’(에디 레드메인)의 활약으로 강력한 어둠의 마법사 ‘겔러트 그린델왈드’(조니 뎁)가...

movie.naver.com

댓글